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벤트 및 기타정보

[츄콤 생활정보 로그] 스마트폰 휴대폰 메모리 용량, 저장공간, 사용가능 공간 늘리기 꿀팁

by 츄콤 2018.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오늘은 어느순간 꽉차버리는 휴대폰 저장공간을 늘리는 한가지 꿀팁을 공개합니다.

참고로 이 저장공간 늘리기 꿀팁은 카카오톡 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게 한합니다.

하지만 다른 메신저를 사용하셔도 비슷한 방법으로 저장공간의 여유공간을 늘리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고고!




1. 일단 잘 사용하지 않는 카톡방은 중요한 카톡방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해줍니다.


2. 많은 대화를 주고받은 카톡방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불필요한 미디어 파일을 제거해

미디어 파일이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비워 줍니다.


미디어 파일을 지우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 정보보기에서 캐시파일 지우기 등을 이용해 없앨 수 있지만,

캐시로 다운로드 해둔 이미지나 동영상들 중에 저장기간이 지나버린 이미지나 동영상은 더이상 다운로드가 불가능해서

따로 받아두시지 않았다면 파일이 깨져버린답니다.

그래서 모든 카톡방의 미디어 파일이 불필요하다! 과거에 카톡방에서 열어봤던 이미지,동영상 파일이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게 싫다!가 아니라면

특정 카톡방들을 선별하여 미디어파일을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선별한 카톡방의 상단에 있는 三 자 모양의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메뉴 제일 하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카톡방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시구요.




설정 메뉴 최하단으로 내려가보시면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 용량 보시면 어마무시 하지요?

몇년 동안 카톡방을 지우지 않고 이미지와 동영상을 열심히 주고받았다면 미디어 파일 용량이 1GB가 충분히 넘을 겁니다.

이제 지워야 하니,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공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한번 뜹니다.

"현재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미디어 파일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후 채팅방 대화 내용은 유지되지만 저장기간이 만료된 파일은 다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제가 위에서 미리 설명드린 내용과 같습니다.

과감히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채팅방에 잔존하던 미디어파일들이 사라지면서 삭제한 용량 만큼의 여유공간이 생깁니다.


이제껏 휴대폰 용량은 계속 차오르는데, 휴대폰 사진을 옮기거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도

뭔가 용량이 줄어드는게 시원찮았다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이 가지고 있는 캐시파일들을 지워봐주세요.

(참고로 캐시에 저장되어 있는 로그인 등이 풀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삭제하시면 업데이트한 내용까지 날아가니 캐시만 지워봐주세요)

특히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과 메신저 어플이 엄청나게 차지한답니다.^^


이상 스마트폰 및 휴대폰 메모리 용량, 저장공간, 사용가능 공간을 늘리는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모양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