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용돈벌기

[츄콤 티스토리 Tip] 애드고시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및 설치하다!

by 츄콤 2017.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하면서 두번째로 기쁜 소식이 있었네요.

바로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것입니다!

그 어렵다는 구글 애드센스가 블로그 운영 3주만에 통과되었을 때

저도 애드센스라는 것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게 너무도 기쁘고 신기했었는데요,

한달 반 정도 지난 지금 시점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이 났다는 것이 어리둥절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나서 추후에 활동량에 따라 게재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걸 몰랐을 때에는 다른 블로그에서 일반 광고형 배너 이외에

목록형으로 보여지는 구글서비스가 대체 뭐지? 어딨는거지? 하고 찾아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일정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을 보고 파워블로그나 되어야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다 하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포스팅해왔는데 너무 빨리 소원이 이루어진(?) 기분이라 당황스럽네요.

애드센스는 설치했지만 수익률도 거의 없다 싶은 상태고 기다리면서 텐핑을 설치할까 고민해왔었거든요. ^^;

이제는 꾸준한 운영을 통해 데이블을 설치하겠다는 목표로 열심히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애드고시보다 데이블고시가 더 힘든 것 같아요. ㅎㅎ



이게 오늘 오전 구글 애드센스를 접속했을 때 첫화면이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았을 때,

애드센스 계정 설정화면에서 내사이트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눌러보면 승인되었는지 아닌지 볼 수 있다고 나와 있었는데

전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자체가 없더라구요.

이제 승인되고 나니 메뉴가 생겼어요. ㅎㅎ




구글에 안내되어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입니다.

사이트에서 트래픽양 및 고유 페이지 수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한다고 적혀있는데요,

오늘을 기준으로 제 블로그 포스팅 수는 58개 이며, 방문자 수는 8860명 이네요.

일 방문자 수는 200명 선이구요.

최소 요건은 대략 이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콘텐츠의 질과 양은 블로그 운영자가 잡은 콘텐츠 방향성에 따라 다르므로 코칭해드릴 수가 없네요.




구글 애드센스의 내 광고 메뉴에서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보면 이렇게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가 짜잔! 들어와 있습니다.

제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다니, 마치 구글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 것 같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선택하시면 일치하는 콘텐츠의 장점 3가지 정도를 안내하는 탭이 나옵니다.

천천히 보시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고 광고를 만들어주시면 끝!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것이니 반드시 광고 옵션을 파랗게 체크해주시구요,

크기는 웹과 모바일 같이 쓸 것이기 때문에 반응형으로 체크해주세요.




완료 되면 광고 코드가 생성되고 복사해서 사이트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구글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바디 태그 안에 넣기에는 위치적으로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플러그인을 통해 코드를 삽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광고이기 때문에 블로그관리-플러그인-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해주시구요,



블로그에 게재될 광고 형태를 선택 후,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하단에 넣을 거라서 하단부분에 복사한 스크립트 코드를 붙여넣어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제가 그토록 원하던 목록형 광고가 설치되어 나오네요.

일치하는 콘텐츠의 최장점은 제가 작성한 글과 관련된 글들이 표시가 되어서 사이트 체류시간과 클릭률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초보블로거분들도 열심히 활동하셔서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