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제페토

제페토 3D아이템 렌즈 썸네일 승인거부

by 츄콤 2022. 4. 21.
반응형


제페토 스튜디오로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면서 렌즈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블렌더와 유니티를 설치하여 본격적으로 3D아이템을 제작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늘 제페토스튜디오에서 제공해주는 템플릿을 수정하여 아이템을 제작했었는데 3D 공부도 하게 되면서 뭔가 공부도 하게 되고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 같은 즐거움이 있더라구요.


여기저기 강의를 찾아보며 블렌더에서 파일 불러와 수정하는 방법, 유니티에서 모델링에 적용하는 방법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독학으로 나름 이뤄낸 큰 성과물이라 뿌듯한 마음이 가득 했습니다.


그리하여 완성해낸 첫 렌즈 결과물 입니다.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휴대폰 보기로 보면 본인의 캐릭터에 입혀진 결과물을 볼 수 있는데요, 단점은 PC에서 등록하는 화면과 다르게 얼굴 확대가 안되는 안타까운 단점이 있습니다.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아직 기능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템을 만들었으니 썸네일을 바꿔 보아야겠지요? 제페토에서 보여주는 기본 썸네일은 두상 전체를 보여주기 때문에 눈동자만 잘 보이지 않아 다른 분들의 예쁜 썸네일을 부러워하며 포토샵으로 썸네일을 열심히 제작해보았습니다.

그리하여 우여곡절끝에 5시간을 투자한 첫 3D 아이템 10여개를 심사에 넘기게 되었는데요,

모두 거부됨이었습니다... ㅜㅜ 거부된 이유는 잘못된 썸네일 이미지라는 내용이였으며, 모든 썸네일이 잘못되었다고 답변을 받으면서 처음으로 거부됨이라는 빨간글씨들을 주르륵 보게되니 급 슬럼프가 와서 작업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이리저리 제페토 렌즈 썸네일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보니 눈화장에 펄이 들어가면 안되고 그런 내용들이 있어서 제 제페토 캐릭터 눈 화장을 좀 옅게 만들고 스크린샷을 찍어서 포토샵에서 렌즈 합성을 다시해서 제출한 상태입니다.
이번엔 결과가 어떨까요? 두근두근 합니다. 제발 제페토 크리에이터 아이템으로 승인되길... ㅠㅠ
제페토 친구나 소통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제페토 QR코드찍어주시거나 제페토 검색창에 피아 (chucom) 검색해주세요 >_< 다른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셔도 되어요!

프로필 놀러오시면 아이템도 구경하고 가주세요~ 구매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