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성격유형심리테스트

MBTI 인팁 INTP T 유형 성격 장점 단점 사랑 연애 직업 특징 정보

by 츄콤 2022. 7. 12.
반응형

INTP-T

업그레이드 된 MBTI 검사를 실시해본 결과 저는 INTP t 유형이 나왔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MBTI 16가지 유형 중 INTP-T 유형의 성격 장점 단점 사랑 연애 직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P 유형은 줄여서 인팁이라고 부르는데요, 논리적이면서 창의력을 가진 성격유형으로 논리술사라고 정의 할 수 있겠네요. 먼저 간단한 INTP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상력과 호기심이 넘쳐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는 INTP. 잡생각이 정말 많은 편인데 뜨끔합니다.

 

아이디어와 실현 가능성에 대해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지만 실천을 안하면 무용지물이지요. 저 역시 실행하고 싶은 아이디어는 넘쳐나는데 실행력이 없는 ㅎㅎㅎ 게으른 자신을 채찍질 해봐야겠습니다.

 

MBTI 검사 질문 중에 우주에 대한 생각을 하는지를 묻는 질문이 있었던 것 같은데, 관심사이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면 우주라는 무한한 공간은 정말 설레게 하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INTP 인팁의 성격을 덧붙여 보자면,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려 하면 크게 답답함을 느끼고 화가 납니다. 답답한 환경에 놓이면 미치려 합니다. 지적 호기심이 많습니다. 독립적이고 자기 혼자만의 시간을 반드시 필요로 합니다. 자신이 무능함을 느끼게 되면 자기 비하를 하며 슬럼프에 잘 빠지게 됩니다.


다음은 INTP 인팁의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은 분석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으며 열린마음으로 다양한 것들을 수용하고 배우려 합니다. 토론을 즐기며 자신의 관심사에 깊이 몰두합니다.

단점은 이성을 중시하며 공감능력이 다소 부족하여 눈치가 없는 편입니다. 냉소적이고 직설적인 말투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게으른 편입니다. 대화를 할 때 집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으라면 팩폭이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INTP가 하는 사랑과 연애는 어떤 느낌일까요?

INTP 결과서를 한국어 번역한 내용이라 이해하기가 좀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석해 보자면 감정을 공감하는 것이 어려운 INTP 인팁은 이성적으로 해결책을 찾는 편인 것 같습니다. 

INTP는 집순이가 많습니다. 연애 시작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데이트도 좋지만 개인의 시간을 존중해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락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애정표현을 잘 못합니다. 애정표현 요구에 대해 부담감을 느낍니다. 그럴 땐 혼자가 되는 편이 차라리 낫겠다고 느낍니다. 이별을 항상 고려하는 편입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이 연애를 하는 것인지 의문이 들 때가 있고 서운한 감정이 생겨 싸우게 됩니다.


그럼 이런 INTP들에게 어울릴만한 직업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연구가, 학자, 컴퓨터 관련 직업, 크리에이티브 작가, 의사, 약사, 경제 및 재무 관련 직업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유명인에는 빌게이츠, 크리스틴 스튜어트, 알베르트 아이슈타인, 아비치, 스탠리 크로치, 아이작 뉴턴, 르네 데카르트, 엘리엇 페이지, 블레즈 파스칼, 바리스경(왕좌의 게임 등장인물), 네오(영화 매트릭스), 마샬 플링크만(허구인물), 브루스 배너(어벤져스), 아에곤 타르가르옌(왕좌의 게임), 레슬리 윙클(빅뱅 이론), 클로에 오브라이언(24), 알렉산더 마혼(프리즌 브레이크), 아베드 나딜(커뮤니티), 잭 라이언(톰 클래시의 잭 라이언)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