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벤트 및 기타정보

[츄콤생활정보로그] 메르스 예방법 및 주요 증상

by 츄콤 2018.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갑작스런 메르스 소식에 저 또한 놀랐는데요,

3년 전 전국민이 메르스의 공포에 떨며 지냈던게 생각이납니다.

의심증세로 자가격리자도 많았었고 여로모로 힘들었던 그 때로 다시 돌아가게 될까 걱정이 앞서네요.

밀접접촉자는 현재 22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는 메르스 환자와 밀접접촉자가 통제 범위내에 있으므로 걱정하지 말라고 하지만

공기에 떠다니는 균을 우리가 볼 수도 없지않습니까...

다시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메르스 예방법과 메르스에 걸렸을 때 주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스는 중동 호흡기 증후군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이라고 합니다.

낙타로부터 감염되었을 것으로 추측되는 신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중증 급성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메르스는 38도 이상의 고열과 기침, 호흡곤란, 가래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의심증세가 보이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염 경로는 주로 밀접접촉에 의한 감염이 주요 경로 입니다.

의심환자와 동일한 장소에서 가까이 머물렀거나 접촉했을 경우 입니다.


예방법은 흔히 말하는 감기나 독감 예방법과 같습니다.

손 자주 깨끗히 씻기, 기침을 할 때에는 옷 소매등으로 입을 잘 가려주기, 마스크 착용하기, 의심환자와 접촉하지 않기

중동에 방문하였을 경우, 동물이 있는 농장에 방문자제하기, 낙타와 접촉 및 낙타고기나 생낙타우유 섭취하지 않기

아직 항바이러스제가 개발되지 않은 만큼 되도록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가뭄과 폭우로 인한 피해로 시장물가가 엄청나게 상승한데 이어 전염병 소식까지 전해지니

정말 올해는 너무 힘든 추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