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기록

코로나19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받으신분? 지급결정 지급완료 150만원 수령 후기 신청기간

by 츄콤 2020. 7. 13.
반응형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받으신분? 신청에서 수령까지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7월 20일 마감됩니다.

다음주 월요일까지이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홈페이지나 모바일, 현장접수(통장사본 꼭 챙겨가져가세요)로 접수하세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결정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지원금 수령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인듯 한데요, 접수 마감일인 7월 20일까지 집중처리기간을 운영중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저는 지난주 초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결정문자를 받았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수령후기를 작성하였었는데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받으신분? 접수 및 심사진행부터 지급결정 지급완료 수령 입금 까지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코로나19 긴급고용 안정지원금 받으신분? 저에게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지급이 결정났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저는 신청을 받기시��

chucom.tistory.com

당연하게도 문자에 적힌대로 3일 이내에 수령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던 제 생각과는 달리 일주일이 지난 오늘 점심시간 이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통장을 확인해보았더니 소리소문없이 입금이 되어있었습니다.

처음 고용노동부에서 잡았던 3주라는 계획은 지연되고 지연되어 신청 후 4주 이상 기다려야 지급결정이 나는 상황이 발생되었고, 입금시기마저 문자와 다르게 1주일 이상 소요되었습니다.

지급이 누락되지 않았다는 부분은 다행스럽게 여겨지지만 문자를 발송할 때 일주일 이내라고 적어주셨더라면 차라리 더 마음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고용보험

 

covid19.ei.go.kr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완료

사이트에서 신청내역확인을 조회해보시면 지급완료라고 적힌 것은 2차 지급액까지 결정이 완료되었다는 의미로 오해의 소지가 많은 단어로 기입되어 있습니다. 실제 지급까지는 시간이 더 소요됨을 별도의 공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문자로 지급결정이라고 받으신 분들도 문자에 안내된 대로 3일 이내에 지급받기는 현재로서는 조금 어려운 상황인듯 하니 1주일은 기다려보시고 입금이 안되었다면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기다림들의 흔적입니다.

신청하실분들은 신청서류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챙겨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저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조회/발급>세금신고납부>전자신고결과조회'에서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를 연소득 입증서류로 제출하였고, 소득감소 증빙을 위해 급여 통장 입금 내역통장 표지(통장 사본 온라인 증빙 서류)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제출하였습니다.

자세한 제출 서류는 아래 사이트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③ 매출액 입금내역 확인 가능한 사업자통장(또는 은행계좌) 거래내역 사본 또는 티머니, 캐시노트 등을 통해 확인되는 매출증빙 내역

covid19.ei.go.kr

접수 후에는 수정을 할 수 없고 현재 진행상태만 확인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제대로 접수하셔야 추후 보완서류 때문에 지급순위가 뒤로 밀리지 않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언제 받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여러분들도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셨나요? 저는 6월 7일 일요일에 신청을 했는데요, 보완서류에 대한 연락은 없었고, 신청완료인 상태로

chucom.tistory.com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받으신분? 신청완료 지급일 수령 입금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 했었는데요, 더보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언제 받을 수 있을까?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일이 기존에 안내되었��

chucom.tistory.com

 

150만원의 지원금은 초기에는 1차, 2차로 나뉘어 100만원, 50만원 따로 지급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지연되어 이미 7월 을 넘겨버린 상황이라 7월 3일 저녁 이후 결정분 부터는 150만원을 일괄지급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저 역시 150만원이 한번에 입금되었습니다.

6월에 100만원을 선지급 받으신 경우 7월중 2차 금액인 50만원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결정이 7월 3일 이전인 경우에는 1차 지급액만 선지급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보았을 때 지급의 우선순위가 1차 지급을 받으신 분들 - 7월 3일 이후 지급결정받으신 분들 - 1차 이후 2차 지급 인듯 합니다.

지루한 기다림의 연속입니다.

저처럼 매일매일 너무 손꼽아 기다리시면 기다림에 지칠테니 그냥 조금 잊고 지내시다보면 입금되어 있을 거예요.

뭔가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연락이 올테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나긴 고용안정지원금 지급완료 수령후기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