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용돈벌기

츄콤 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모두의 결산 블로그 활동 한해 정리해보기

by 츄콤 2018.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이 오픈하였습니다!

첫 결산이라 두근두근 한데요, 티스토리 메인의 커다란 결산하러가기 배너를 클릭해서 결산을 함께 시작해봅시다.



첫 화면은 심플하게 텍스트가 타이핑되는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스토리 / 우리의 스토리 / 2017 스토리 / 여기, 티스토리

감성적인 문구로 맞아줍니다.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가면서 티스토리가 정리한 2017 결산 내용들을 함께 훑어보아요.



스크롤하여 처음 나온 페이지는 블로그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인 키워드 입니다.

올 한해 어떤 키워드들이 티스토리에서 많이 언급되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대표적으로 추천, 방법, 비교, 가격, 비용, 순위, 정보, 문제, 오늘, 종합, 이야기, 사용, 이유, 소개, 변경, 무료, 조건, 

다음, 효과, 정리, 인기, 요즘, 생활, 필수 등이 있었네요.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는 인기 블로그 포스팅들이 언급되었는데요, 조회수 / 공감수 / 댓글 수 별로 소개해 두었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이벤트 글을 조회하여보니, 해병대 블로그였습니다.

해병대에서도 티스토리를 쓰다니, 굉장히 새로운 느낌이네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훈련받는 군인들의 모습이 멋집니다.



여섯번째는 티스토리가 한 해 동안 블로그 서비스를 어떻게 업그레이드 했는지 발자취를 그려넣었습니다.

첫번째료, 10년 묵은 관리자 페이지를 개편했습니다. 정말 묵은 때를 벗겨 놓았더라구요.

대청소한 기분이라 간만에 들어온 티스토리에서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티돌이가 쏜다 이벤트를 열어 무려 초대장 1만장을 배포했다고 합니다.

저는 한참 예전에 받아두었던 초대장들을 모두 배포하고 난 뒤, 초대장을 아직까지 받지 못해 슬프네요.

좀 더 열심히 활동해야겠습니다.


세번째로는 얼마 전까지 지금의 블로그 결산 배너자리에 스토리글판 공모 당선작이 걸려있었습니다.

올해 말 처음 열린 공모전이었고, 1000:1의 경쟁률이었다고 합니다.

저도 밥숟가락 얹어보았지만 떨어졌네요. ㅎㅎ


그리고 올해는 티스토리의 11주년이랍니다.

약 7000명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받았다고 하네요.

저도 보냈어요 >_< 기억해주시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입니다...

역시나 1111명안에 들지 못했습니다.ㅋㅋㅋ


마지막으로 멜론의 주관으로 2017 멜론뮤직어워드 초대권 이벤트를 열었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티스토리가 올해 가장 잘 한 일로 사이트의 한부분을 크게 개편해냈다는 것과 데이블과의 연동을 꼽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자신의 블로그를 한줄로 표현하는 티스토리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과

칭찬해를 많이 받으면 100명을 선정하여 명함을 제작해준다는 특별한 이벤트를 내걸며 결산 여정이 끝났습니다.


(제 이야기는 #연차_1년차미만에 뒤에서 19번째 페이지쯤에 있어요. 소곤소곤)


티스토리 운영진분들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짝짝짝)




자, 그럼 이제 2개월간 열심히 달려본 제 블로그를 결산한 내역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별거없지만 즐겁게 봐주세요. ^^ 


STEP 01. 결산하기 방법 및 순서


결산하기 방법은 쉽습니다.

티스토리 결산하기에서 내 블로그 결산하기를 눌러 진행만 하시면 금새 뚝딱이거든요!



먼저 운영중인 블로그들 중 결산할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내 블로그는 어떤 주제를 이야기하고있을까요?

매력적인 한 줄 소개를 만들어주세요.

차후에 수정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만들어주세요.^^



저는 일주일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게 가장 큰 주제이기 때문에

일주이마다 살이 빠지는 나를 이야기합니다. 라고 한줄 소개를 적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제 결산 페이지의 첫 화면이랍니다.



STEP 02. 결산내역 공개



첫번째 결산 결과에서는 활동량에 따라 다양한 뱃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2개월간의 활동으로 9개의 뱃지 중 6개를 얻었구요,

#상위1%부지러너 / #상위5%댓글부자 / #1만+방문자 / #70+포스팅 / #2개월차블로그 / #건강

게으름뱅이인 제가 상위 1%의 부지러너라니 신기합니다. ㅎㅎ


저는 10월 31일을 첫 글로 하여 2개월간 총 70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어떤 이야기를 많이 했을까요?

다이어트 글을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라서 그런지 티스토리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 많은 편이라

제 블로그의 주요 키워드는 블로그, 티스토리, 초대장, 오늘, 관리, 댓글, 작성, 생각, 포스팅, 메뉴, 주소, 경우, 이벤트, 사용, 운영, 하루, 다이어트 등 입니다.

2018년 올해는 어떤 키워드들로 채워지게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다이어트 주제의 블로그이다 보니 주로 건강관련 주제로 16건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또한 위에서 한번 언급 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 많아서

IT 인터넷 주제로도 15건의 글을 발행하여 건강주제와 비등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방문자수 통계입니다, 12월 31일 까지 13217분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방문자수는 12월달에 급격하게 늘어났네요.

하루평균 100~200정도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인 글은 증권 계좌 개설 관련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제가 작성한 모든 글들은 평균 81번 조회되었다네요.



가장 공감이 많았던 포스팅은 다이어트 샐러드 추천 글이었습니다.

 70건의 글을 작성했으나, 공감 받은 횟수는 22번 밖에 되지 않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글은 어느 블로그에서나 비슷하겠지만,

갑자기 폭발적인 댓글이 적히게 되는 초대장 배포글에 댓글이 가장 많이 달렸네요.

초대장 배포 글들을 중심으로 총 306개의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제 블로그의 짧은 2017년 역사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결산 내용은 다소 부실한 편이지만,

티스토리에서 한번에 1년을 정리해볼 수 있게 결산 시스템을 만들어줘서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후에 모아놓고보면 나름의 추억거리가 되겠네요.

여러분들도 본인의 블로그 결산하기에 참여하시고 지난 2017년이 뿌듯한 한해로 추억되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