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뷰티리뷰

[츄콤뷰티로그]눈 곡률 알아보고 내 눈에 맞는 인생뷰러 찾기

by 츄콤 2018.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눈화장을 하다보면 마스카라를 하기 위해 먼저 뷰러를 하는데,

사용하는 뷰러가 뭔가 뷰티블로거들 화장처럼 속눈썹을 예쁘게 올려주지 못하는 것 같아 속상하신 적이 있지 않나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원인 중 하나가 뷰러가 나의 눈과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 눈화장에 관심이 좀 있다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눈 곡률을 계산하여 그에 맞는 뷰러를 구매하신다고 하는데요,

눈 곡률 계산법을 알아보고 인생뷰러 찾으러 떠나봅시다!


준비물은 자, 종이, 포스트잇, 테이프, 볼펜, 붓펜아이라이너 또는 리퀴드 아이라이너(빨리안마르는애들?) 가 필요합니다.


 


[그림1] 먼저 눈의 가로길이를 자로 재줍니다.

그리고 종이에 눈 가로 길이만큼  표시해줍니다.


[그림2] 포스트잇의 접착부분을 자른 것이나 길게 자른 종이로 눈을 감고 눈의 둥글기를 재줍니다.

 붓펜이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의 시작접과 끝점에 세로로 라인을 살짝 표시해주고

아이라이너가 마르기 전에 종이를 빠르게 덧대어 아이라이너가 종이에 묻어나도록 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림 1에서 잰 가로길이 위에 그림 2번으로 잰 종이를 서로 끝점을 맞추어 테이프나 포스트잇 접착부분으로 고정시켜줍니다.

그리고 2번 종이가 떠 있는만큼 그 세로길이를 재어줍니다.


필요한 수치는 1번수치와 3번수치입니다.


http://www.handymath.com/cgi-bin/arc18mm2.cgi?submit=Entry


위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이 Width of Arc에는 1번의 가로길이를,

Height of Arc에는 2번의 세로 길이를 기입하고 Calcul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Radius of Arc에 곡률이 표시됩니다.

곡률이 높을수록 눈이 평평한 것이며, 곡률이 낮을수록 눈이 볼록함을 뜻합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시는 뷰러 역시 가로길이와 높이값을 측정하셔서 곡률을 재보신 후

수치가 비슷하면 자신의 눈에 잘 맞는 뷰러입니다.


뷰러 가로길이가 눈 가로길이보다 짧을 경우 눈이 찝힐 수도 있으니, 가로길이도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 눈에 맞는 곡률 알아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뷰러도 파운데이션처럼 다양한 사이즈로 나오고, 곡률이 표시되어 있었으면 좀 더 구매할 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