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용돈벌기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 관련 카테고리 추가

by 츄콤 2017.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오늘 새로운 포스팅 카테고리들을 추가해보았는데요,

알면 알수록 재미를 더해가는 티스토리 사용방법 및 꾸미기와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들을 해보고자 카테고리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운영 노하우와 관련된 내용들을 주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개설부터 애드센스 발급 및 기타등등 정보를 업로드 하려구요.


다년간 블로그를 열었다 접었다를 무한반복하면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요,

왜냐하면 너무 힘들다는걸 알기 때문이었죠. ㅎㅎ

본디 파워블로거란 꾸준함과 알찬 포스팅이 생명인데 

살기 바쁘다보니 여유가 나지 않아 먼지쌓여가는 블로그가 되기 일쑤였거든요.


약간 여유가 생긴 시점에서 그동안 해왔던 취미형 포스팅을 통해 소통하는 블로그로 계속해서 운영하며,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 내는 시작단계까지만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이런 형식으로 운영을 해보기는 처음이거든요.ㅎㅎ


그래서 아직 보여드릴만한 수익 통계치도 없구요. (1원도 없고 0원입니다.)

같이 한걸음 한걸음 배우며 나아가 보자는 의미에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수많은 티스토리 포스팅들을 돌아보며 느낀건, 부수입을 목표로 티스토리를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매력에 티스토리로 오시는 분들이 많겠죠?

그래서 저도 이번엔 과감히 그 매력을 한 번 느껴보고자 합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을 보면 짧은 기간 단번에 한몫 크게 챙기는 사람도 있지만,

한걸음한걸음 내딛으며 그 꾸준함이 빛을 보는 경우도 많죠.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나 블로그는 꾸준함이 생명인만큼 노력여하에 따라 수익은 천차만별인 듯 합니다.

제가 겪어본적은 없지만, 그냥 떠도는 글들을 종합해 보자면, 평범하게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은 50~200 정도 버시는거 같아요.

극소수로 몇천씩 버는 분도 계신거 같아요.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제가 벌어본적이 없어서 실감이 안나지만 그냥 일단 백원이라도 벌어보는게 소원이네요. ㅎㅎ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질보다 양이라지만 그래도 저는 꾸준히 양과 질을 채우는 알찬 블로그로 성장시키는게 목표입니다.

나무 하나 가꾼다고 생각하려구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수익을 내본 경험자도 아니지만

제 나름대로 정리한 정보들로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자주 들리셔서 티스토리에 대한 이런 정보 저런 정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그럼 오늘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