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용돈벌기

[츄콤 티스토리 Tip]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치하기

by 츄콤 2018.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오랜만에 들어가봤더니 관심 있을만한 새 기능 추천으로 자동광고 사용 카드가 떠있었습니다.

궁금하니 지금 설정하기를 눌러 설정하러 가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자동광고 생성은 게시자를 대신하여 광고 게재위치를 지능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한다고 하네요.

구글 Ai가 해주는 것일까요?

코드 하나를 모든 페이지에 한 번만 추가하게 되면 나머지는 구글에서 관리해준다고 합니다.

광고를 어디에 삽입할지 고민할 걱정이 없어진다는 것이겠죠?




시작하기를 눌러 들어가보시면 자동광고로 어떤광고를 게재할 것인지에 대해서 설정 목록이 주르륵 나옵니다.

여기서 게재하고 싶은 광고를 활성화 시켜주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체 사이트에 적용되는 전체 설정을 만들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모두 활성화를 시켜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특정 URL에 대한 맞춤 설정은 자동광고 설정을 완료한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고 싶은 광고들을 활성화 시키셨다면 저장을 누르시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내된 코드를 광고가 적용되어야 하는 페이지의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넣어줍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스킨 편집기에서 코드를 붙여넣어 주었습니다.






코드붙여넣기를 완료 한 후에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와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자동광고 설정이 완료 되었다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동광고는 구글이 알아서 게재해주기 때문에 따로 손 볼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전체 광고에 대해 활성화 시켜주었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앵커 광고,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정했습니다.)



URL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고급 설정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지별로 다른 설정을 만들어주는데요,

메인화면에는 광고 게재를 하지 않는다던가, 페이지별로 다른 형태의 광고를 게재하고 싶다던가 하실 때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에 대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