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츄콤 다이어트 로그] 다이어트 3주일 경과 기록 (feat.샤오미 미스케일2)

by 츄콤 2017.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와.. 벌써 다이어트 시작한지 3주가 되었네요!


시간이 참 빠르네요.


나름 매일매일 블로깅도 하고 다이어트에 신경쓰다보니 계속해서 감량세라 행복합니다!


목표치까지 이대로만 내려가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2주차에 목표한 49.45kg도 목표달성했습니다.


미스케일2로 측정한 이번주 최종 몸무게는 49.2kg이네요.







정확한 체성분인지는 늘 확실치 않지만 ㅎㅎ


미스케일2로 측정해본 제 체성분입니다.


근육33.7kg, 체지방27.5%, 수분49.7%, 기초대사량 1138cal (점점떨어지네요 ㅠㅠ),내장지방 수준2, 뼈밀도 1.9kg





저는 근육운동을 특별히 하지 않고 하루 한시간씩 걷는걸로 유산소만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조금씩 줄긴하네요...


근력운동을 하루에 스쿼트 10개정도씩만 해요. 보기싫게 근육잡힌 부분들이 많아서 좀 물렁해지고 싶거든요...


운동 전문가처럼 엄청나게 체지방이 적고 근육량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다리근육을 조금이라도 의학의 힘 없이 축소시켜보고자 유산소와 취침 전 스트레칭위주로만 하고 있답니다.


겨울엔 근력운동도 무리해서 하면 추위에 몸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으니 운동 전 후 스트레칭이 더더욱 중요한 시기네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진 탓인지 걷기 힘들게 많이 추워졌지만,


추위를 이겨낼 때 생기는 갈색지방이 하얀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한대요!


그래서 춥지만 꾸준히 걷기를 실천중입니다. 눈,비만 많이 와주지 않는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주간의 몸무게 변화를 잠시 보고 가자면


시작 51kg - 1주차 50.6kg - 2주차 49.7kg - 3주차 49.2kg 입니다.


3주차 동안 2키로 감량에 성공했네요.


지금은 좀 덜먹으면 48로 떨어질 때도 간혹 있습니다만,


48키로가 정착화 되려면 또 몇주간의 시간이 필요하겠죠?


4주차의 목표치는 늘 하던대로 0.25kg 빠진 48.95를 목표로 해봅니다.


그럼 다음주에 또 목표치를 성공해올 수 있는 츄콤이 되도록 열심히 다이어트 하겠습니다.


모두모두 화이팅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