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츄콤 다이어트 로그] 샤오미 스마트 체지방 체중계 미스케일2(XMTZC02HM) 사용 후기

by 츄콤 2017.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어제는 샤오미 스마트 체지방 체중계 미스케일2(XMTZC02HM) 개봉기 및


일주일 다이어트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사용 1일차지만 후기 포스팅 해봅니다!






먼저 AAA 건전지를 추가구매해주시구요.


저는 오래가는 파워 보장해주는 토깽이 건전지를 구매했습니다.






비어있던 건전지 공간을 꽉꽉 채워주시면!!!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ㅎㅎ





하지만 발판에 그려진 동그라미 위에 발을 대고 올라가주시면 하얀 LED창이 반짝이며 몸무게를 알려줍니다.


몸무게 숫자 아래에 [ - - - - - ] 이런식으로 바가 나올텐데요, 체지방을 측정하는 퍼센테이지 입니다.


박스는 좀 상해서 도착했지만 제품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몸무게가 자기몸무게와 50키로 이상 차이나게 표기가 된다면,


제품의 몸무게 단위가 잘못 설정된 것이므로, 어플을 설치하시고 설정을 kg단위로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본격적으로 체지방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미핏(mi fit) 어플을 설치하셔야 해요.


위와 같이 생긴 아이콘의 어플을 다운받아주시구요,


가입은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가입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체중계를 인식하기 위해 블루투스와 위치(GPS)를 켜주어야 하구요.


어플의 지시에 따라 발판위에 올라가면 체중계와 어플이 성공적으로 연동됩니다!


어플에 인식이 안된다고 댓글이 엄~청 달려있어서 걱정을 약간 했는데요,


미밴드 제품에 대한 인식오류인것 같아보였습니다.








저녁을 먹고 자기 전에 잰 몸무게인데요, 50.7키로가 나오네요.


성분 분석그래프가 정확한지는 알 길이 없으니 참고수준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균정도의 체중을 가지고 있네요 저는 ㅎㅎ


마르지도 뚱뚱하지도 않은 적당량.


하지만 젊을 때 미용몸무게에 도달해보는게 소원인지라 열심히 다이어트하려구요!




















저는 모두 보통인 표준형이네요.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해야 먹는 양에 비해 살도 덜찔텐데 말이죠.


걷기 운동으로 좀 더 감량 한 후에 근육 운동량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마음 같아선 이미 있는 근육 크기를 조금 줄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네요.


저같은 근육이 잘 잡히는 체형에겐 의술만이 답일까요 ㅠㅠ









이건 오늘 아침 공복에 재본 몸무게입니다.


어라? 49를 진입했네요 ㅎㅎ


하지만 아침 점심 저녁 챙겨먹고나면 이 몸무게는 내일 못 볼듯 합니다.





다른 다이어터분들의 구매후기들을 보면 다른 체중계와 비교했을 때 오차범위가 많이 있나보더라구요.


저는 집에 있는 카스 일반 체중계와 샤오미 스마트 체지방 체중계 미스케일2와 비교했을 때


숫자의 큰 차이는 못 느꼈답니다.


그리고 발판에 있는 동그라미에 정확하게 발을 대야 제대로 측정되는 것 같더라구요.


정확하게 발을 대니 세번정도 다시 올라가봤는데 똑같은 몸무게로 측정되었습니다.


처음에 인식 시킬때 53키로 54키로 나오길래 잘못된 줄 알았는데 자세 바로잡고 재니 50키로 나오더라구요.


기계마다 차이도 약간씩은 있을 수 있으니 정말 정확한 몸무게를 알아보시려면


좋은 기계가 있는 보건소나 병원, 피트니스센터에서 재보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그리고 동그라미 사이가 꽤 넓어서 작은 아이발은 구체적인 체지방 분석은 힘들 것 같아 보였습니다.


우려와 달리 잘 작동해준 미스케일2가 고맙네요.


앞으로 미스케일2와 꾸준한 몸무게 변화 체험하고 싶네요. ㅎㅎ


다이어터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그럼 오늘도 새콤 달콤 츄콤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