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츄콤 다이어트 로그] 다이어트 2주일 경과 기록 (feat.샤오미 미스케일2)

by 츄콤 2017.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츄콤입니다!


다이어트 시작하기로 한지 벌써 2주나 되었네요.


시간은 정말 훅훅 지나가네요~


하루하루 살빼야지 생각하면서 한번에 먹는 음식양을 조절하고 있는데요.


시작이었던 10월 31일 기준으로  51kg - 일주일 뒤인 11월 8일기준으로 50.6kg


그리고 11월 14일 오늘 드디어 49kg대에 진입했습니다!


비록 물만 마시면 금새 5로 바뀔 숫자이지만...


앞자리가 5에서 4로 바뀌는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쁩니다 ㅎㅎ


두달전에도 49 초반까지 갔다가 다시 의지가 약해져서 올라갔는데


계속 감량해야겠다는 생각때문인지, 아님 블로그에 대문짝만하게 제 몸무게를 공개하고 다녀서 그런지


먹고싶은건 주말에 먹고 평일에는 생각에서 그치려고 노력하다보니 다시 내려가네요 ㅠㅠ


잘 참았다고 셀프로 토닥토닥 해줘야겠네요.

 





얼마 전 구입한 샤오미 미스케일2로 몸무게를 체크하고 있는데요,


제가 저녁에 걷기 운동 후 저녁식사를 하기때문에 아침에 온전히 공복이 아니라서


퇴근 후에 저녁 식사 전에 몸무게를 쟀습니다.


운동 직후라 그런지 근육량이 쪼꼼 올라갔네요 ㅎㅎ


그래서 건강포인트가 95인가 봅니다.


얼른 체중을 좀 더 감량하고 근력 운동을 해서 탄력붙이고 싶네요.


앞서 써놨듯이 이전에 해왔던 무산소운동 + 몸무게 때문에 무릎이 안좋아서


지금은 걷기부터 워밍업을 해서 천천히 몸에 가속을 붙이려구요.


평소에 갑자기 운동하고 한동안 쉬고를 반복하다보니 근육이 성할리가 없었겠죠.


제대로 잡힐 리도 없구요 ㅎㅎ


그리고 근육은 잘 붙는데 혈액순환은 좀 떨어지는 편이라 스트레칭되는 운동을 찾으려구요.


필라테스나 요가같은 걸로요!


체형도 바로잡고 근육도 스트레칭해서 풀어주고 저에게는 그런 운동이 몸을 위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기타 제 체성분 분석 내용입니다.


너무 내장깊이까지 공개한것 같아 부끄럽네요 ㅋㅋ


체지방을 좀 더 낮추고 근육량을 높여서 기초 대사량을 높여놓아야


나중에 살이 덜찔텐데 말이죠...


갑자기 많은걸 하려면 체하니 천천히 해나가려고 합니다.


고작 2주에 1키로 감량했지만, 그래도 뺀게 어디겠습니까 ㅎㅎ 저는 만족합니다.


다음주 체중 목표는 지금보다 0.25kg 더 빠진 49.45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화이팅!



그럼 오늘도 새콤달콤츄콤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